경북도 사회적경제 재도약, 민간주도 박람회 첫걸음 떼다 > 경북도 보도자료

본문 바로가기

회원메뉴

  • 군위여행 지도
  • 최종편집 : 2021-11-27 08:59

    경북도 보도자료

    경북도 사회적경제 재도약, 민간주도 박람회 첫걸음 떼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군위넷 댓글 0건 입력 기사입력 : 21-10-27 17:13

    본문

    27일, 대한민국 사회적경제 박람회 준비 지역추진위원회 출범
    공동위원장에 조문호 경북사회적협동조합협의회장
    내년 제4회 박람회는 경주에서 개최
    연대와 협업의 거버넌스, 사회적경제 박람회의 지향점 제시

    경상북도는 27일 내년 제4회 대한민국 사회적경제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첫걸음인 지역추진위원회 출범식을 개최하고 위촉장을 수여했다고 밝혔다.


    ▲ 사회적경제박람회 준비 위원회(사진=경북도)
     

    이날 출범식는 내년 7월 경주에서 열리는 제4회 대한민국 사회적경제박람회를 앞두고 경북도 사회적경제계의 역량을 결집하고 앞으로의 추진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위원회는 앞으로 박람회 개최에 필요한 사항에 대한 자문 등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사회적경제계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사회적기업, 마을기업, 협동조합, 자활기업, 사회적농업 등 사회적경제계 협의체 대표 및 중간지원조직 대표 등이 위원으로 참여했다. 


    조문호 경북사회적협동조합협의회장과 배성길 경북도 일자리경제실장이 공동위원장을 맡았다.


    대한민국 사회적경제박람회는 전국의 사회적경제 관계자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행사로 연대와 협력으로 사회적가치를 실현하는 사회적경제에 대한 인식 확산을 위해 2018년 대구 개최를 시작으로 2019년 대전, 올해는 광주에서 개최했다.


    네 번 째를 맞는 내년 박람회에서는 그간 쌓아온 경북 사회적경제의 성장 역량과 차별화된 민관 협업으로 이룬 우수한 성과에 경주의 문화·관광 자원을 더해 경북의 사회적경제 뉴 플랫폼을 선보일 예정이다.


    지역추진위원회는 연대․협업의 새로운 거버넌스를 공고히 다져 나가고 소셜벤처, 소셜 문화관광, 사회적경제 세계화 등 앞으로 사회적경제가 나아가야할 지향점을 내년 박람회를 통해 제시할 예정이다.


    한편, 경북도는 상주 함창협동조합이라는 민간 협동조합의 발상지로써, 사회적 기업가 정신을 근면·자조·협동이라는 새마을운동의 정신으로 발전시켜 눈부신 성장을 이룬 저력을 갖고 있다.


    또 사회적기업 종합상사, 소셜관광 등 전국으로 확산하고 있는 우수한 사회적경제 모델을 바탕으로 최우수 사회적기업, 마을기업들을 지속해서 배출하고 있다.  


    조문호 지역추진위원회 공동위원장은“나눔과 연대, 협력과 상생이라는 사회적가치를 더욱 많은 국민들에게 알리는 것이 이번 박람회의 목표”라며, “공동 번영의 길을 경북의 사회적경제가 함께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하대성 경북도 경제부지사는“경북 사회적경제는 민간의 주도하에 행정이 협력해 발전한 대표적인 사례”라며, “사회적경제 박람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하고, 대한민국 사회적경제의 중심이 되도록 예산․정책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프린트
    • 트위터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네이버 블로그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군위해피케어 주간보호센터
    독도 우리가 지켜야 할 우리땅! 우리 독도 수호 활동 독도재단이 함께 합니다.
    고속 디지털 복합기 임대 5만원부터~ OK정보 010-3600-8188 / 054-383-0088

    접속자집계

    오늘
    1,413
    어제
    1,917
    최대
    4,983
    전체
    1,441,769

    군위군지역포탈 군위넷

    39014 경북 군위군 군위읍 동서길 65 / 대표전화 : 054-382-0843 / FAX : 054-382-0844

    등록번호 : 경북아00468 / 등록일 : 2018.5.28 / 사업자번호 : 508-07-46324

    발행인 : 최미경 / 편집인 : 오운현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병길 / kunwi@daum.net

    Copyright ⓒ 군위군 지역포탈 군위넷. ALL RIGHTS RESERVED.